메노포즈 포스터

메노포즈(Menopause) 포스터

뮤지컬 '모노포즈(Menopause)는 폐경기 여성에 대한 이야기 이다. 살아온 환경이 다른 4명의 여성이 백화점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린다.
폐경기 여성들이 격고 있는 신체적 고통과 거기에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는 격어보지 못한 절대 이해할 수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들은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폐경기 여성의 고충을 여과없이 풀어내고 관객들이 동화되면서 더욱 재미는 더해진다.
폐경기 여성들이 격는 신체적 변화에 대한 너무나 솔직한 고백에 얼굴이 달아 오르기도 했지만 그로인해 여성에 대해 그리고 어머니에 대해 더욱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어렸을때는 몰라서 이해하지 못했고, 내가 성인이 되었을 때는 이미 시기가 지나버렸다.
공연을 관람하러 온 사람들 대부분이 40~50대 여성이었던 것이 관객과 배우의 소통을 더욱 원활히 했을 것이라 생각 되었다.
일생을 두고 보답혜야 할 은혜가 있다면 부모님에 대한 은혜이다. 깊고 넓고, 높아 일생을 다해도 보답할 수 없겠지만, 마음만은 항상 간직해야할 것이 바로 부모님에 대한 은혜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눈' -어린 안병무-  (0) 2007.11.21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0) 2007.08.02
거울신화 사진전  (0) 2007.06.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