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오늘 중3,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현장에서 많은 혼선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3월 중순부터 각 학교별로 온라인 수업에 대한 준비를 해오고 있으나 어떤 분야이든 실전은 연습과 다른 부분이 많다. 
짧지 않는 준비기간 동안 예상되는 문제를 하나씩 해결했고, 실제 수업환경과 같이 학생들을 초대해서 쌍방향 수업도 진행했는데 오늘 실제 수업에서 동영상의 소리가 송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예상했던 부분이라 영상을 링크로 대체하고 영상 내용에 대한 퀴즈를 통해 창체 수업을 무사히 마쳤다.

 

행아웃 Meet에서 동영상 공유시 소리 송출 방법

문제의 원인

행아웃에서는 기본적으로 노트북 의 마이크가 학생들에게 송출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마이크 설정값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컴퓨터(노트북)에서 재생되는 소리는 마이크를 통해서만 전송이 되는 형태이다. 이 부분의 설정을 바꿔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해결책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다. 마이크 설정을 스테레오 믹스로 변경하면 된다. 스테레오 믹스는 컴퓨터에서 재생중인 모든 소리가 섞여서 재생하는 개념이다.

설정창 선택하기
마이크 설정값 변경

마이크를 스테레오 믹스로 설정하게 되면 미디어플레이어나 카카오톡 알람소리, 브라우저에서 재생중인 오디오 등 모든 소리가 합쳐서 재생이된다. 물론 가각의 소리의 크리도 조절할 수 있다.

윈도우 스테레오 믹스 설정화면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클래스룸에서 행아웃 Meet 연결하기  (0) 2020.04.10
배움의 자세  (1) 2008.12.10
교육은 무엇이며, 교과서는 무엇인가?  (0) 2008.12.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