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OM ETALCIA

엘레콤 텐키



 얼마전 구매한 ELECOM ETALCIA Tenkey 이름한번 참 길다.. 엘레컴에서는 실용적인 컴퓨터 및 AV주변기기를 생산한다.

본격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 숫자키가 없다는 점이었는데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녀석이다.

내가 좋아하는 블랙스타일에 크기도 적당한것 같아 바로 질러서 사용하고 있다.

몇일 사용해 본결과 현재 사용중인 IBM노트북에 비하면 키감이 약간 떨어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로 모퉁이를 눌러도 인식을 잘하는 점이 맘에 든다.

이녀석의 특징으로는 Num Lock 키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키패드 사용시 잘못누를 경우가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타사 텐키의 경우 다른키와 근접하고 있
USB Hub

2개의 USB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어 잘못눌려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키감도 다르다) LED역시 스위치 내부에 내장되어 디자인이 한결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다.(정말 만족스러운 디자인...)

또한 TAB키가 적용되어 Excel작업의 경우 굉장히 편리하다. 마찬가지로 100단위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입력으로 인한 작업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가장큰 특징으로는 USB Hub기능으로 2개의 USB 포트를 내장학고 있어 노트북에 부족한 USB 포트를 보장한다. 특히 무선 마우스 리시버나 메모리 스틱을 꽃아 사용하니 매우 편리하다. 마우스리시버를 꽃을 경우 노트북 뒷쪽에 꽃아 사용할셩우 LCD기 방해물로 작용할수 있는데 이곳에 꽃아 사용하니 안성맞춤이다.

Lum Lock

뉴머릭 롹키와 Back Space키 적용

TAB

TAB 키 적용

00단위 입력

100 단위 입력


마지막으로 크기를 살펴보면 성인 손바닥만한 크기로 그리 크지 않으며 뒷쪽이 약간 높게 디자인되어 있어 사용하기 입력시 손목의 피로도를 조금이나마 줄여줄수 있다.(작은것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 디자인!!)
크기비교

일반 카드에 비해 조금크다.

현재 Windows 계열의 OS에서는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Mac과 Linux의 경우 사용해보지 않아 동작 유무를 판단하기 힘들다.. ㅠ,.ㅠ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몇일 사용해본 결과 발열이 심하다.
휴대용 장치에서의 발열은 전원 사용시간과 무관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걱정이 되는 부분이며, 인터넷 뱅킹에서 암호입력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에 의해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이 녀석이3만원이 안되는 가격을 감안하면 매우 만족스럽다. 가격대 성능 및 디자인에 모두 만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후회스럽지 않은 선택을 한 것 같다.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tterCamp3 참가  (0) 2007.07.22
혁주가 다녀간 자리....  (0) 2007.06.20
다시 웹의 세상으로 접어들다..  (0) 2007.06.19

+ Recent posts